오늘은 기본 날씨 표현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일만한 표현들 위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저도 충분히 일본어 회화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2720번째 리뷰
2016/05/24
yang****
(lv.10)
뉴코스 일본어 회화 초급 뛰어넘기
11강 아이들은 엄마에게 혼났습니다 (1)
강사: 함수진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오늘은 수동 표현에 대해 배웠습니다.) 수동표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배웠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것 같습니다. 적절한 예문과 함께 학습하니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2719번째 리뷰
2016/05/23
ysza****
(lv.82)
新일본어 능력시험 N2 한권으로 끝내기 - 총공략편 (1)
15강 언어지식 - 문법 공략(3)
강사: 박성길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1순위 문법에 대한 설명) 예제와 함께 문법 공부를 해서 조금씩 감이 옴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2718번째 리뷰
2016/05/23
ysza****
(lv.82)
新일본어 능력시험 N2 한권으로 끝내기 - 총공략편 (1)
16강 언어지식 - 문법 공략(4)
강사: 박성길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1순위 문법에 대한 문제풀이) 문제와 함께 문법을 공부하니 제대로 알 수 있었음 잘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2717번째 리뷰
2016/05/23
onbi****
(lv.29)
JPT 한권으로 끝내기 450 - 청해편 (1)
7강 PART1 사진묘사 - 실외 풍경(2)
강사: 함수진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어제 배운 실외풍경묘사의 두번째 수업인 실전 감각 키우기 부분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두번의 강의로 조금 더 많이 이해가 가게 되었고, 특히 이번 부분에서는 앞에서 나온 내용들과 함께 총정리하면서 공부하는 느낌이여서 쫌 더 공부가 잘 되었습니다. 항상 강의 잘 듣고있습니다.
2716번째 리뷰
2016/05/23
onbi****
(lv.29)
JPT 한권으로 끝내기 450 - 청해편 (1)
6강 PART1 사진묘사 - 실외 풍경(1)
강사: 함수진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오늘은 청해 피트1 부분에서 마지막으로 3번째 부분인 실외 풍경묘사에 대한 수업을 들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앞에서 나왔던 단어들을 하나씩 하나씩 외워나가고 숙어와 관용어구를 외워두니 문제푸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실외풍경까지 해서 part1 부분은 정말로 크게 자신감이 붙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강의 계속 부탁드립니다.
2715번째 리뷰
2016/05/23
kimm****
(lv.5)
新일본어 능력시험 N5 한권으로 끝내기
5강 언어지식 - 어휘 공략(1) (p92∼p102)
강사: 유미선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어휘문자 를 제가 잘모르는 부분이 많았는데 이렇게 풀게되서 다행인거같아요ㅠㅠㅠ) 평소 히라가나 가타카나 를 어떻게하면 잘외우지 이러다 한문에서 넘어갔는데 어휘에서 모르는 조사 ... 가 탁 나와서 강의를 안보고 책만 끙끙 앓다가 강의를 본순간 모르는게 다 없어져서 감사했습니다.
정말로여 !!ㅠㅠ 12월에 시험을 보려고 하는데 응원 부탁드려요 ㅎㅎㅎ
2714번째 리뷰
2016/05/23
jwko****
(lv.25)
JPT 한권으로 끝내기 450 - 독해편 (2)
3강 문법 - 부사, 접속사
강사: 유미선
진행방식
콘텐츠
강사
교재
동영상
(수업내용 : 이번회에는 부사와 접속사편을 공부했는데 몇가지 마다(아직) 와 마따(또) 게시데 나이, 마마리 나이, 젠젠 나이 전혀 --아니다, 이구라 데모(마무리 ---해도)등 부사에 대하여 확실히 구별해서 알려주심) 너무 머리에 쏙쏙 들어와서 어떻게 시간이 간지를 알수가 없었다 열심히 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않은자료 찾아서 일려주어서 고맙습니다
(수업내용 : 23일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닝보(寧波)의 류경식당에서 근무하던 북한 종업원 20명 중 13명이 집단 탈출해 지난달 7일 국내 입국한 데 이어 중국 소재 한 북한식당의 종업원들이 최근 추가로 탈출해 제3국에서 한국행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신성분이 좋고 북한 내에서 중산층 이상인 해외식당 종업원들이 잇따라 탈북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추가 탈북한 중국 소재 북한식당 종업원은 2~3명으로 동남아의 한 국가에서 한국행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지난 6~9일 평양에서 열린 당 대회 이후 근무하던 중국내 식당에서 탈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 대회를 전후로 한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들의 잇단 탈출은 지난 3월 초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대북제재 결의 이후 북한 해외식당이 경영난을 겪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가정보원은 지난달 27일 국제사회의 대북제재에 따라 중국과 아랍에미리트(UAE) 등 외국에 있는 북한 식당 20여 곳이 폐업하거나 영업을 중단했다고 국회 정보위원회에 보고한 바 있다.
대북제재로 경영난을 겪는 와중에 상납금을 보내라는 본국의 압박이 커지면서 북한 해외식당 종업원들은 탈북을 결심하기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7일 입국한 탈북 종업원 A씨도 탈북 계기를 묻자 "최근 대북제재가 심해지면서 북한 체제에는 더는 희망이 없다고 보고 희망이 있는 서울로 탈출하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탈북해 국내 입국한 정찰총국 출신의 인민군 대좌(우리의 대령)는 지금까지 탈북한 북한군 출신 중 최고위직으로 알려졌다.
정찰총국의 대좌는 인민군 일반부대의 소장(별 1개·우리의 준장) 또는 중장(별 2개·우리의 소장)급에 해당하는 직위로 전해졌다. 지금까지 북한군 장성이 탈북해 국내에 입국한 사례는 아직 없다.
최근 북한 외교관들의 한국행도 김정은 체제의 불안요소를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재작년 태국 주재 북한 외교관이 한국으로 망명한 데 이어 작년 5월 아프리카 주재 북한 외교관도 한국행을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 대회를 계기로 누적된 주민 불만으로 인해 김정은 체제의 안정성이 앞으로 훼손될 수 있다는 관측이 북한 전문가들 사이에 제기되고 있다.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이번 당 대회에서 기대와 달리 '김일성·김정일주의'를 넘어서는 자신만의 사상을 제시하지 않았고, 인민생활 향상을 위한 '휘황한 설계도'도 제시하지 못한 상황에서 경제난과 함께 가해지는 '속도전'의 피로감으로 주민 불만이 커졌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